우리계열카지노 GM, 韓에 아태지역본부?… 中·美시장 www.sf-casino.com 뺀 조직 ‘실효성’ 논란 우리카지노

GM그룹이 한국GM의 경영 정상화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아시아·태평양 지역본부를 설립하기로 했다. 한국 정부와 협력해 국내 자동차부품 업체들의 경쟁력 강화에도 나선다. 그러나 중국과 미국을 제외한 아·태 지역본부의 역할은 제한적일 것이라는 지적과 함께 거액의 재정 지원을 받고도 신차 배정 없이 기술협력 강화 등 선언적 수준의 약속만 했다는 비판이 나온다.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배리 엥글 GM 해외사업부문 사장은 10일 서울 서초동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에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일단 GMMOU를 통해 중국을 제외한 아·태 본부를 국내에 신설하기로 했다. 아·태 본부는 해당 지역 생산 기획을 총괄하면서 본사의 제품 기획과 물량 배정 과정에 참여한다. 이는 한국GM이 아·태지역의 생산·판매와 기술 개발의 핵심 거점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동안 아·태 본부는 싱가포르에 있었지만 지난 1월 중남미 본부와 합쳐지면서 별도 본부가 없었다. 앞으로 한국GM은 연구·개발(R&D)센터와 디자인센터를 활용해 엔진 등 핵심 부품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국내 자동차부품 업체들의 경쟁력 강화와 인력 양성을 위해 글로벌
인생에는 적극적인 의미의 즐거움, 행복이란 것이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고통과 권태가 있을 뿐이다. 파티와 구경거리와 흥분되는 일들로 가득차 보이는 세상살이도 그 이면의 실상을 알고 보면 고통과 권태 사이를 왔다갔다 하는 단조로운 시계추의 운동과 다를 바 없는 것이다. 세상의 사이비 강단 철학자들은 인생에 진정한 행복과 희망과 가치와 보람이 있는 것처럼 열심히 떠들어대지만 나의 철학은 그러한 행복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명확히 가르침으로써 사람들로 하여금 더 큰 불행에 빠지지 않도록 하려는 것을 그 사명으로 한다. 인생에는 다만 고통이 있을 뿐이다. 가능한 한 그러한 고통을 피해가는 것이 삶의 지혜이고 예지이다. 그러므로 고통의 일시적 부재인 소극적 의미의 행복만이 인생에 주어질 수 있는 최상의 것이고, 현자의 도리는 바로 그러한 소극적 행복만을 추구하는 것이다 부품 구매도 지속적으로 늘린다. GM은 현재 한국 부품 협력사들로부터 한국GM과 글로벌 GM 완성차 생산에 필요한 연간 2조원 규모의 부품을 구매하고 있다. 그만큼 한국 부품 협력사들의 경쟁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산업부도 ‘자동차부품 업계 위기극복 지원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미래차 부품과 글로벌 조달 부품, 자동차 핵심 부품 등을 개발하는 국내 업체에 기술 개발 등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MOU 내용을 두고 GM의 한국 체류 의지가 부족하다는 평가도 나온다. 일단 중국이나 미국처럼 거대한 자동차 시장을 제외한 만큼 아·태 본부의 역할이 크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지난해 미국·캐나다와 중국에서 생산한 GM 차량은 각각 247만대, 418만대였고 판매량도 약 300만대와 199만8000대였다. 한국을 포함한 기타지역 생산량은 약 200만대였고 판매량도 모두 합쳐 17만7900여대였다. 이 중 13만2378대가 한국에서 팔렸다.

GM이 선도하고 있는 미래차 분야에서 장기 투자 약속을 받지 못한 것도 아쉬운 대목이다. GM은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등의 기술 협력을 강화해 한국GM과 부품 협력사들이 핵심 기술 역량을 축적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했다. 하지만 국내 공장에서 미래차를 생산하겠다는 내용은 빠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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