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킹카지노 www.sf-casino.com "잘 나가는 가전 따라하자"…LG전자 스마트폰 '모듈화 전략' 박차 해금카지노

LG전자는 올해 초 전략 스마트폰 ‘G6’와 ‘V30’의 ho카지노먹튀 특징을 모은 중저가 스마트폰 ‘X4’를 선보였고, 이달 중 ‘G7 씽큐’와 ‘V30S’의 특징을 m카지노사이트 모은 준프리미엄 스마트폰 ‘Q7 씽큐’를 선보일 예정이다.

예전처럼 전략 스마트폰 하나로 ‘한방'을 노리는 ‘빅샷 전략' m카지노먹튀 대신에 잘 된 제품의 장점을 모은 ‘모듈화 전략’을 선보이는 모양새다. 대박을 하야트카지노 노리지 않고 성공한 제품을 파생시켜 완성도를 높이면서 고객들의 신뢰를 되찾겠다는 하야트카지노먹튀 것으로 풀이된다.

LG전자가 이달 출시할 예정인 중저가 스마트폰 ‘Q7 씽큐’. /LG전자 제공
지난달 31일 LG전자는 미국 통신 회사 AT&T에 노치 디자인(상단부가 움푹 파인 화면)의 ‘G7 씽큐’ 대신 ‘V30 씽큐’의 업데이트 버전인 ‘V35 씽큐’를 출시했다. 노치 디자인을 싫어하는 고객을 붙잡기 위한 전략이다.

LG전자는 새로운 스마트폰을 국내에 먼저 출시한 후 해외에 출시해 왔다. 하지만 이번 V35 씽큐의 경우 미국에 먼저 출시됐다. 국가별로 인기있는 제품군이 다른 만큼 국가별 전략을 더욱 촘촘이 세우겠다는 얘기다.

이는 황정환 LG전자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사업본부장과의 전략과도 부합한다.

황정환 본부장은 1월 임직원에게 보내는 신년 메시지에서 ‘관성 타파’를 강조했다. 일정한 시기에 일정한 종류의 스마트폰을 내놓고 주위에 휘둘리는 것을 지양하겠다는 전략이다.

V35 씽큐 출시는 LG전자가 가전 사업에서 밀고 있는 모듈화 전략과 유사하다. 조성진 LG전자 부회장이 지향하는 모듈화 전략은 잘 만든 제품 하나로 여러 제품을 파생시켜 완성도를 높이고 생산 효율성을 높이는 전략이다.

LG전자 가전 사업은 모듈화 전략으로 지난해 매출 19조2261억원, 영업이익 1조4890억원을 기록해 경쟁사들을 압도하는 성적을 냈다.

‘V’ 시리즈 요소를 대부분 가져간 V35 씽큐를 출시하는 것과 G 시리즈·V 시리즈의 상당 부분을 가져간 X4·Q7 출시는 모듈화 전략으로 생산 효율성·재료비 절감·완성도 이 세 가지를 모두 잡겠다는 전략으로 보인다.

LG전자의 한 관계자는 “기업에게는 생산 효율성을 높여주고 고객에게는 모듈화로 얻은 노하우로 인해 완성도 높은 제품을 보여줄 수 있는 셈”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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